전체메뉴

[진주소식] 시, 승강기안전공단 등과 지역 농식품 구매확대 협약
  • 2020-04-16 09:07
  • 조회수 290

진주지역 농식품 구매를 위한 업무협약
진주지역 농식품 구매를 위한 업무협약

[진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진주남부농업협동조합과 지역 농식품 구매 확대를 위한 먹거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 송정효 진주남부농업협동조합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기관들은 진주에서 생산되는 우수하고 안전한 농식품을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구내식당 음식 재료로 공급하고 지역 농식품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중앙관세분석소, 진주중부농협과 이러한 협약을 체결해 혁신도시 공공기관 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을 음식 재료로 이용하는 기관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조 시장은 "공공급식에 품질 좋은 진주농산물을 공급하고 시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진주시 지역농산물의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도농 상생 발전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날 가족 한마당 행사 전면 취소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내달 5일 어린이날에 개최할 예정이던 어린이날 가족한마당 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시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행사 취소 결정을 했다고 덧붙였다.

시는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마당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 행사와 가족과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공연 등을 개최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20/04/13 17:3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