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주최 공모전서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성과 인정
춘천지역먹거리직매장, 전국 로컬푸드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
[춘천지역먹거리직매장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재단법인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춘천지역먹거리직매장이 전국 로컬푸드 직매장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춘천시는 춘천지역먹거리직매장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6년 로컬푸드 직매장 우수사례 공모전' 일반직매장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로컬푸드 직매장을 발굴해 지속 가능한 지역 먹거리 유통모델을 전국에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춘천지역먹거리직매장은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한편,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와 소득 기반을 제공하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성장하는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춘천 지역먹거리직매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특히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인 유통망 구축과 먹거리 복지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가 심사 과정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건영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직매장을 믿고 이용해 준 시민들과 정성껏 농산물을 생산한 지역 농업인들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고 말했다.
ha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