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임직원 건강증진센터 설치
[국토안전관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국토안전관리원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진주 본사 인재교육원에 건강증진센터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건강증진센터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등 기초적인 건강 상태 확인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증진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관리원은 진주시보건소와 연계해 금연, 절주, 혈압 관리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건강증진센터에는 장시간 특정 자세로 근무할 때 나타나는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의료기기도 배치됐다.
관리원은 건강관리가 필요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과 심리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등을 위한 마음 건강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진주시, 학교 무상급식비 전년 대비 2.5% 인상
경남 진주시청
[진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진주시는 경남도·교육청과 협력해 올해 학교 무상급식비를 전년 대비 2.5% 인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관내 91개 초·중·고·특수학교 4만680명에게 215억원을 지원한다.
학교급식비 지원사업은 학교급식에 필요한 급식비 무상지원을 통해 우수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학교급식 음식 재료로 우선 사용하도록 해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 발달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통한 농가 안정소득에 기여한다.
시는 지난해 '진주시 지역농산물 공공급식에 관한 조례'를 개정 공포해 학교급식비 음식 재료 사용 시에는 진주시 관내 우수농산물을 우선 사용하도록 하는 규정을 마련했다.
shch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2/15 14:0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