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괴산고추축제 개막…내달 15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
  • 2021-08-30 09:02
  • 조회수 366

(괴산=연합뉴스) 박종국 기자 =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청결고추를 직거래하고 고추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충북 괴산 고추축제가 26일 개막했다.

작년 온라인 괴산고추축제 프로그램
작년 온라인 괴산고추축제 프로그램

[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유기농의 메카, 괴산 곳곳 온-오프 투어'를 주제로 한 이 축제는 다음 달 15일까지 이어진다.

고추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

다음 달 2∼5일 괴산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폐막식 공연(박서진·김다현 출연), '셰프와 함께하는 고추요리'(빅마마·정호영 출연) 등을 즐길 수 있다.

고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속풀이 고추 난타'와 '황금 고추를 찾아라'를 휴대전화 앱으로 즐길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게임을 진행한다.

11개 읍면 주민들과 홍보대사가 참여한 '고추 거리 퍼레이드' 영상도 괴산축제위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괴산 홍고추 직거래 시장
괴산 홍고추 직거래 시장

[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축제 기간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 서울 양재동과 창동, 청주 상당구 용암동 하나로마트, 괴산농산물유통센터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고추 특별판매전이 열린다.

다음 달 2∼5일 괴산농산물유통센터 광장에서는 읍면 대표 농가들이 고추장터도 연다.

토요일마다 괴강국민여가캠핑장, 화양동야영장, 써니밸리오토캠핑장, 강변오토캠핑장, 솔베이캠핑장에서 고추캠핑 요리대회, '황금 고추를 찾아라', 고추축제송 콘테스트를 즐길 수 있다.

pj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1/08/26 11:1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