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거래 뉴스

직거래 관련 뉴스자료를 매일 취합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직거래 뉴스
제목 롯데슈퍼 광주 두암·문흥점에 전남 로컬푸드 매장 문 열어
작성일 2019-10-01 / 조회수 32
내용

롯데슈퍼 두암점 곡성 로컬푸드 매장

롯데슈퍼 두암점 곡성 로컬푸드 매장[전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도는 안정적 농산물 판로 확보 기반 마련을 위해 롯데슈퍼 광주 두암점과 문흥점에 전남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신선매장 식품을 전남도가 롯데슈퍼와 손잡고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롯데슈퍼 두암점은 곡성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운영한다.

곡성지역 70여 농가가 생산한 멜론·토란·백세미 등 신선 농산물과 지역 특산품을 판매한다.

롯데슈퍼 문흥점은 나주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운영한다.

나주지역 300여 농가가 참여해 파·호박·가지·고추 등 채소와 배·쌀 등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롯데슈퍼 로컬푸드 직매장은 생산자가 아침에 갓 수확한 농산물을 오전 9시까지 매장에 진열한다.

생산자가 직접 가격을 결정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직거래 방식으로 중간 유통 마진을 없앴다.

김응걸 롯데슈퍼 상품본부장은 "직매장을 확대해 중 소농에게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 명품 농특산물 판매와 소비 촉진을 돕겠다"고 말했다.

김영신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서울·경기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며 "농업인이 마음 편히 생산에 전념하도록 지속가능한 공급처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와 롯데슈퍼는 7월 광주 롯데슈퍼 풍암점에 화순 도곡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해 운영하고 있으며, 로컬푸드 직매장 신규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롯데슈퍼 문흥점 나주 로컬푸드 매장

롯데슈퍼 문흥점 나주 로컬푸드 매장[전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9/30 15:34 송고

첨부파일
이전글 대구 도시농업박람회 폐막…21만명 방문·텃밭체험 인기
다음글 울산시,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 활성화 홍보·교육 앞장